본문 바로가기
#여행ㆍ맛집

전라남도 광양 가볼만한곳 (백운산,자연휴양림,느랭이골)

by 알쏠지식창고 2022. 10. 24.

ㆍ전라남도 여행지 소개

안녕하세요? 알쏠지식창고입니다. 첫 번째 여행지는 바로 전라남도 동남부 쪽에 있는 빛광 한자를 쓰는 해가 잘 들어오는 지역 광양을 소개합니다. 광양을 중심으로 남쪽에는 최근 핫한 여수와 서쪽으로는 순천 동쪽으로는 경상도와 전라도를 가로지르는 섬진강을 경계로 하동이 자리 잡고 있어 지리적 접근성이 매우 좋은 지역이에요. 그리고 광양에 있는 세계 최대 규모의 제철소 산업의 쌀인 철을 생산하는 포스코가 자리 잡고 있으며 여수로 가는 이순신대교는 구봉산 전망대에서 바라보면 광활한 제철소와 이순신 대교가 한눈에 보여 가슴이 뻥 뚫린 듯합니다. 또 한 제철소가 자리 잡은 금호동에는 백운그린랜드 및 무궁화동산 등은 10월 말경부터 가을 정취가 물씬 풍기기 시작해 아름답습니다. 역시 빛이 내려쬐는 광양 아이들과 잔디에서 뛰어 놀기 정말 좋습니다.

작년 광양 금호동 백운그린랜드

ㆍ전라남도 남단에 위치한 백운산

전라남도 지리산 노고단 다음으로 높은 산인 백운산은 맑은 공기와 자연경관이 우수하여 우리나라 100대 명산에 속 할 만큼 명산이며 국내에서는 다양한 식물이 분포해 살아 숨 쉬는 생태보고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또한 백운산 기슭 자락에 자연휴양림을 간직한 백운산은 광양 시민들의 힐링공간이며 봄에는 다양한 식물들이 꿈틀꿈틀, 여름에는 어치ㆍ성불 ㆍ 동곡 ㆍ금천등 광양을 대표하는 계곡이 있어 맑은 계곡물이 여름에는 무더위를 날려주며 계곡과 평상 그리고 숯불에 구워 먹는 닭구이까지 환상적 입니다.

작년 7월 어치계곡 백운산 물줄기

가을에는 타 지역에서 고로쇠 물을 찾을 만큼 단풍나무과의 고로쇠 수액은 맛과 향이 일품이며 단풍은 10월 하순부터 11월 초까지 절경을 이루며 정산 1222m에서 바라보는 알록달록 단풍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겨울에는 필자가 등산한 것처럼 정말 4계절 모두 아름답습니다.

백운산 겨울 산행

ㆍ백운산 기운에 마지막인 느랭이골

백운산 끝자락 약 450m 고지대에 자리 잡은 느랭이골은 힐링 산책로가 구성되어있으며 좀 더 힐링하고 싶은 분들은 느랭이골에 위치한 글램핑을 예약하면 1박 2일 이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저녁에는 LED 별빛 조명으로 가족단위 아이들과 함께 뛰놀며 이쁜 조명 아래 사진으로 추억을 남기고 광양에서의 추억을 가슴속에 간직하면 더욱더 좋습니다.

광양 느랭이골 LED 별빛 조명

(카카오 프렌드 스티커로 필자를 잘 가려봤습니다)
지금까지 알쏠지식창고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