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ㆍ맛집

전주 가볼만한곳(전주 한옥마을, 경기전,경기전 행사,전동성당)

by 알쏠지식창고 2022. 11. 18.

ㆍ한국의 옛 문화를 느낄 수 있는 전주

안녕하세요? 알쏠지식창고입니다. 전라북도 전주는 한국의 옛 문화를 느낄 수 있는 대표적인 문화도시입니다. 몇 년 전부터 전주 한옥마을 먹거리와 볼거리가 많이 생기면서 문화와 맛을 느낄 수 있는 도시로 자리 잡았는데 예로부터 한옥마을, 경기전, 전동성당, 오목대, 한벽당 등 한옥과 어우러진 전주로 여행을 떠나보는 것이 어떨까요?

ㆍ전주 한옥마을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교동, 풍남동 일대에 700여 채의 한옥이 모여있는 전주의 대표적인 관광지이며 문화재와 20여 개의 문화시설이 있으며 한옥, 한복, 한식, 한지 등 전통 한국의 모습을 보여주는 우리나라 최대 규모의 전통 한옥촌이자 대표 여행지입니다. 한옥마을은 규모도 크고 먹거리와 볼거리가 많이 있고, 카페, 체험 등을 할 수 있는 현재와 과거가 공존되어 있는 공간입니다. 먹거리로는 몇 년 전 방문 때에는 딸기 찹쌀떡, 문꼬치, 갤러리아, 쌀국수 등이 유명하였는데 요즘에는 마약 육전과 이쁜 카페 등이 많아 즐길 수 있었습니다. 한복 대여와 전기바이크, 각종 액세서리, 뽑기, 사주 타로점, 붕어잡기 등 체험을 할 수 있는 공간들이 많아 좋았습니다.

22.11.12 전주 방문 사람들로 북적북적
다양한 악세서리 피규어등 가게
길가에 뽑기, 한해 운세를 재미로 볼 수있다

ㆍ전주 경기전

경기전은 태조 이성계의 어진을 봉안한 곳으로 역사의 오랜 세월만큼 소중하게 간직되고 보호되어 있습니다. 경기전은 왕의 초상을 봉안하였기에 엄격히 관리되어 건물 및 나무들이 잘 보존되어있습니다. 건물은 예전에 화재로 소실되기도 하였지만 경기전의 조경수들은 몇 백 년의 역사를 굽이 보며 자리를 지켜왔습니다. 현재는 아름드리나무를 가꾸고 단장한 정성으로 전주의 훌륭한 휴식공간을 제공하고 있으며 정전, 부속건물, 전주사고, 어진 박물관등이 있습니다.
o경기전 관람시간
-3월~5월, 9월~10월 : 09:00~19:00
-6월~8월 : 09:00~20:00
-11월~2월 : 09:00~18:00
-무료관람 : 매월 마지막 수요일
-관람종료 시간 1시간 전 입장 -관람요금
o일반권
-어른:개인 3,000 / 단체 2,500원
-청소년ㆍ군인: 개인 2,000원/ 단체 1,500원
-어린이: 개인 1,000원/ 단체 500원

경기전 입구
경기전 설명
경기전 구성도
경기전 앞 나무에 장식
경기전 매주 토요일 오후 2시 행사

ㆍ전주 전동성당

경기전을 나와 도보로 1분 정도 걸어가면 전동성당이 보입니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아름다운 성당으로 손꼽히는 곳으로, 영화 약속에서 주인공이 슬픈 언약식을 하던 장소로도 유명하며 전주 한옥마을 입구에 위치하고 있어 아름다운 전동성당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는 연인들과 가족들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전동성당은 사적 제288호이며 프랑스 신부인 위돌박이 설계, 감독을 하였고 1914년 완성되었다고 합니다.

전동성당 정면 웅장하며 아름답다.
전동성당 측면 붉은색벽돌이 아름답다.

전라북도 전주에서 가족, 연인과 한국에 옛정취와 재미를 느끼며 추억을 쌓아보는 것이 어떨까요? 지금까지 알쏠지식창고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